인기상품 : One-enough 세럼/크림2종 SET, 비비크림, 이레프 뉴트리셔스 피티 에센스 세트. 로즈비누, 남성용화장품, 립스틱
 
미용게시판


제목 내눈에 마는 마스카라 선택법 추천 2  
작성자 코스몰 작성일 2011-03-04 14:37:14 조회수 6333
   
 
내 속눈썹에 딱 맞는 마스카라 찾기


내 속눈썹에 딱 맞는 마스카라 찾기

아이메이크업은 이미지의 80% 이상을 차지할 만큼 메이크업의 기본이자 아주 중요한 단계라고 할 수 있다. 아이 메이크업 하나만 바뀌어도 성형을 했냐는 말을 들을 정도이니 말이다. 아이메이크업의 핵심이라 할 수 있는 마스카라. 하지만 마스카라라고 다 똑같은 것이 아니다, 브러시는 물론 색상과 길이까지 그야말로 각양각색인데, 이 많은 마스카라 중 내 속눈썹에 딱 맞는 마스카라를 찾는 것 또한 하늘의 별 따기! 마스카라를 잘 선택하면 내 속눈썹의 결점까지 커버할 수 있다는데지금부터, 내 눈에 맞는 마스카라 브러시를 찾아보도록 하자.

마스카라, 어떤 게 좋을까?

속눈썹 길이가 제 각각인 당신은? ->커브 브러시 마스카라

브러시가 얇고 촘촘하게 짜여 끝부분이 날렵하게 마무리된 커브형태의 브러시이다. 반달 모양의 한국 여성들의 눈매에 적합한 브러시로 눈 앞쪽의 짧은 속눈썹까지 손쉽게 바를 수 있다.

숱 없고 빈약한 속눈썹인 당신은? ->스크류 브러시 마스카라

짧고 긴 모가 섞여 있는 형태로 속눈썹 길이가 일정하지 않은 경우 균일하게 바를 수 있는 특징이 있다. 모의 사이사이에 마스카라 액이 풍부하게 저장되어 있어 볼륨감을 극대화시킨 제품에서 많이 볼 수 있는 브러시의 형태이다.

>숱이 많고 짧은 속눈썹의 당신은? ->빗 브러시 마스카라

딱딱한 느낌을 주는 일자형의 빗 모양 브러시로 모 사이사이가 촘촘하고 일정하여 속눈썹 한 올 한 올을 깔끔하게 연출하고자 할 때 효과적이다. 특히 롱래시 효과가 탁월하다.

>속눈썹이 유난히 짧은 당신은? ->땅콩 브러시 마스카라

모의 길이가 짧고, 일반적인 브러시 모에 비해 슬림 한 모습이다. 끝부분으로 갈수록 좁아져서, 짧은 속눈썹이나 아래 속눈썹도 구석구석 정교하게 바를 수 있어 편리하다.


TIP! 눈의 결점을 감춰주는 마스카라 테크닉


>
좌우 폭이 좁은 눈이라면 -
볼륨보다는 컬링에 집중하라

눈의 양쪽 폭이 좁을 경우에는 미간까지 넓어 보일 수 있기 때문에 눈매가 깊고 시원해 보이게 연출하는 것이 중요하다. 안쪽에서 바깥쪽 사선방향으로 속눈썹을 들어 올리는 것이 좋으며 볼륨이 많으면 자칫 무거워 보일 수도 있으므로 가볍게 컬링만 한다는 생각으로 깨끗하게 발라주는 것이 좋다. 언더라인에는 눈동자 중앙 부분에만 마스카라를 바르는 것도 포인트!!

>상하 폭이 짧은 눈 - 속눈썹 끝에 집중적으로 덧바른다

얇고 긴 눈일 경우, 우아하게 연출하는 것이 잘 어울린다. 뷰러로 속눈썹을 올린 후 끝부분만 다시 한번 더 집어 속눈썹이 직선으로 곧게 뻗어 올라가는 것처럼 연출하면 눈이 한층 또렷해진다. 마스카라를 꼼꼼하게 바른 후, 위로 올라가는 방향으로 속눈썹 끝만 더 바르도록 한다. 언더라인도 꽉 채우듯 발라주면 눈이 더 길고 우아하게 보일 수 있다.

>처친 눈이라면 - 눈꼬리 부분을 집중해서 바른다

아이라인으로 눈 앞머리는 가늘게, 눈꼬리는 두껍게 그려 쳐진 눈매를 교정한 후, 마스카라 역시 눈 앞머리에는 약간만, 눈꼬리로 갈수록 풍성하게 바르는 것이 좋다. 이렇게 하면 눈꼬리 부분이 깊고 풍성해져 처진 눈매가 커버될 수 있다.

>돌출된 눈매라면 - 컬이 눈 안쪽으로 뻗치게 하라

속눈썹이 너무 치켜 올라가기보다 눈 안쪽으로 뻗치도록 뷰러로 가지런하게 방향을 잡아 올려준다. 너무 풍성하고 과장된 마스카라 연출보다는 한 올 한 올 깔끔하게 올려주는 것이 좋다.

글 : 하현주(ez작가) | 제공 : 이지데이
이지데이 컨텐츠는 무단 전제, 복사, 배포를 금합니다. 블로그나 홈피로 담아가실때는 출처를 밝혀 주세요.






댓글달기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
  스팸신고 스팸해제